뮤즈(Muse)는 영국을 대표하는 록 밴드로 그들 특유의 색이 담긴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얼터너티브 록, 프로그레시브 록, 헤비메탈, 일렉트로닉 그리고 클래식까지 각기 장르를 넘나들며 특유의 몽환적이고 매력적인 사운드를 선보이는 뮤즈는 15년이 넘는 음악활동 내내 수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매튜 벨라미(보컬, 키보드), 크리스 볼첸홈(베이스), 도미닉 하워드(드럼)로 이루어진 뮤즈는 90년대 초반부터 친구로 만나 곡을 쓰고 밴드 활동을 처음 시작했으며, 96년 아마추어 밴드 경연 대회에서 너바나의 곡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뮤즈의 시작을 알렸다. 이후 크고 작은 여러 공연을 거친 이들은 98 11월 처음 미국활동을 시작한 후 Maverick과 계약하며 첫 EP를 발매했다.

 

1999년 첫 싱글 "Uno"를 발표한 후 레딩페스티벌과 우드스탁에 참가하여 존재를 알리기 시작한 뮤즈는 이후 10월 첫 정규앨범 "Showbiz"를 발표하며 단번에 영국 앨범차트 1위에 올라 대형 신인으로 주목 받으며 NME Awards에서 최우수 신인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2001년 발표한 2 "Origin of Symmetry"로 평론가들의 찬사와 대중의 관심을 한꺼번에 받은 이들은 100만 장 이상을 판매하며 Kerrang 선정 최우수 영국 밴드상을 수상했다.

 

이후, 2003년 발매한 3 "Absolution"은 영국 내에서만 200만 장 이상이 판매되었고, 앨범의 싱글 ‘Time Is Running Out’, ‘Hysteria’등이 인기를 끌며 명실상부 영국을 벗어나 세계적인 밴드로 발돋움하며 2004년에는 글래스톤베리의 헤드라이너로서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2006년 "Black Holes and Revelations"는 영국 앨범차트 1위를 기록했고, 2007년과 2008년 NME Awards에서 영국 최우수 밴드 상최고 라이브상을 수상하며 입지를 다졌다. 2009년 발매한 "The Resistance"는 발매와 동시에 21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영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 받는 밴드임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성공은 2010년 Grammy Awards 최우수 록 앨범상을 수상하는 영예로 이어지기도 했다.  2012년 발매한 "The 2nd Law"에 수록된 ‘Survival’‘2012년 런던올림픽 공식 주제가로 선정되며 뮤즈의 명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끊임 없는 사운드의 혁신과 변화를 시도해 온 브리티시 록의 대표주자 뮤즈. 그들의 과감한 음악세계를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9 CITYBREAK에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play

 

 


 

 

대표곡 듣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현대카드 패션위크